비공개 비대위서, 홍준표 등 나머지 무소속 3인방 거취 관심

4선인 권성동 의원이 17일 국민의힘에 복당했다. 총선 공천과정에서 탈당해 무소속으로 당선된 `4인방` 중 첫 사례로 `몸집 불리기`에 시동을 건 모양새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비공개 회의에서 권 의원의 복당 신청안을 가결했다.

강원 강릉에서 내리 4선에 성공한 권 의원은 지난 4·15 총선 공천에서 배제되자 탈당 후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된 직후 복당을 신청 한 지 5개월 만에 돌아온 것이다.

비대위는 당명과 정강·정책을 바꾸는 등 당이 새출발한다는 차원에서 한 달전부터 권 의원의 복당 허용을 놓고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권 의원처럼 공천과정에서 탈당한 뒤 무소속으로 당선된 4인방 중 권 의원을 제외한 홍준표·김태호·윤상현 의원 등은 아직 복당하지 못한 상태다. 이중 홍준표·김태호 의원은 이미 복당 의지를 피력해왔으며, 윤상현 의원은 `보수 재건`에는 뜻을 같이 하면서도 아직까지 복당에는 별다른 행동을 취하지 않고 있다.

비대위는 또 이날 이은재 전 의원 복당안도 검토했으나, 결론을 내지 않고 보류했다.

한편 권 의원은 복당이 확정된 뒤 "복당을 허용해준 당 지도부에 감사드린다"며 "미력이나마 야당을 재건하는 데 열과 성을 다 하겠다. 문재인 정부의 폭정에 앞장서 싸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