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학습공동체 활동 모습=부여중 제공
학부모 학습공동체 활동 모습=부여중 제공
[부여]부여중학교(교장 최용락) 학부모회(회장 박옥희)는 부여중 학부모 학습공동체 활동으로 지난 16일 본교 기술실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담은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부여중학교 학부모로 구성된 학부모 학습공동체는 애초 `환경(초미세먼지나 바이러스) 관련 도서 읽고 토론하기`,`위험한 환경으로부터 우리 가족 지키기 위한 제품 손수 만들기`,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에코 천 가방 만들기 등 학교 참여 행사와 여러 행사 등을 계획했으나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미루고 미루었다가, 이번에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이제야 겨우 학교에서`자연의 소중함을 담은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행사 활동을 무사히 마쳤다.

학부모 임원들이 모여 자연염색염료인 치자나 쪽을 이용하여 자그마한 손수건에 염색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또 배우는 기회를 얻어 보람 있어 하였으며, 가을의 향취를 맘껏 누릴 수 있어 모처럼 만에 마음의 힐링을 얻었다.

박옥희 학부모회장은 "코로나 19로 학부모회 활동이 다소 침체된 것은 아쉬우나,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소중한 활동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고, 학습공동체의 의미에 맞게 학습 경험을 학부모님들과 공유할 수 있어 행복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