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 이원면협의체는 경제적 위기가정에 200만 원 생계비를 지원한다.

이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철, 김대환)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등으로 경제적 위기에 처한 복지위기가정 4가구에 200만 원 긴급생계비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결정은 9월 협의체 회의를 통해 결정됐다. 이원면 맞춤형 복지팀의 추천을 받아 공정하고 투명하게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원면협의체는 직장과 건강을 잃은 청장년 1인가구와 휠체어 생활을 하고 있는 장애인 1인 가구에는 각 45만 원씩 그리고 뇌경색으로 쓰러져 근로능력을 상실한 부부가구와 임신 8개월의 한 부모가정에는 각 55만원씩 200만 원을 명절 전에 계좌로 입금할 예정이다.

김연철 공동위원장은 "매년마다 추석명절 후원금이나 후원물품이 많이 들어와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었지만 코로나 19가 장기화 되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워지니 후원금이 거의 들어오지 않는다"며 "이원면협의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에 생계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한편, 긴급생계비는 이원면 지역주민과 기관단체 사업체를 통해 일시 또는 정기기부의 방법으로 이원면협의체에서 모금한 재원으로 지원하는 것이며 이원면 내 지역문제를 이원면 지역주민들의 힘으로 해결해 나간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