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금산인삼축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축제로 전환,  SNS를 통해 비대면 으로 인삼축제를 참여할 수 있다. 사진=금산축제관광재단 제공
제39회 금산인삼축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축제로 전환, SNS를 통해 비대면 으로 인삼축제를 참여할 수 있다. 사진=금산축제관광재단 제공
[금산]금산축제관광재단은 10월 9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39회 금산인삼축제를 온라인 인삼축제로 진행된다고 10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에도 금산인삼을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SNS 채널 `금산인삼TV`를 통해 홍보를 시작했다.

On-슬기로운 인삼생활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공식사이트(www.gsfestival.co.kr)는 오는 28일 오픈될 예정이며 오는 27일까지 SNS 채널을 통해 정보가 업로드된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SNS는 금산인삼TV 유튜브, 금산인삼축제 페이스북, 금산인삼축제 인스타그램 등 3종류다.

이번 인삼축제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랜선 개막쇼, 금산인삼TV, 온라인 마켓,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 방구석 꿀잼체험, 삼(蔘)시세끼 인삼푸드대회, 건강댄스 챌린지, 추억의 금지가요 온라인 가요제 등이 준비 중이다.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금산인삼축제 기간에 온라인을 통해 인삼캐기체험이 별도로 진행된다.

인삼캐기체험은 1일 25팀 한해 진행되고, 수확한 인삼은 현장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해설이 있는 개삼제, 금산전통민속공연, 금산문화예술제 등 비대면·무관중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인삼축제에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며"정식 오픈일자 이전 금산인삼축제 SNS채널을 통해 정보를 얻으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금산인삼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축제관광재단(☎041-750-4147)로 문의하면 된다. 길효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