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미술관, 2020년도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초청 받아

`대전비엔날레 2020`이 세계 최대 미디어아트 축제에서 소개된다.

대전시립미술관은 2020년도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케플러의 정원(Kepler`s Garden)`에 초청받았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41회를 맞은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은 오스트리아 린츠 시에 위치한 과학예술센터 아르스 일렉트로니카가 매년 개최하는 과학예술축제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전 세계 약 120여 개 도시 및 기관과의 협업 아래 진행된다.

대전시립미술관은 한국 미술관 중 유일한 참여기관으로 대전비엔날레 2020 인공지능과 연계해 한국 예술가들의 인공지능과 예술의 융복합을 소개한다. 선승혜 관장의 사회로 신승백&김용훈, 팀보이드, 염지혜 작가가 참여한 `대전비엔날레 가든(Daejeon Biennale Garden)`은 유럽시간 기준 12일 오전 11시(한국시간 오후 6시)에 유튜브(YouTube)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채널에서 라이브로 전 세계에 동시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대전비엔날레 2020은 온라인에서도 비엔날레를 즐길 수 있도록 AI 도슨트, 비엔날레 온라인 가이드북 등을 제공하고 있다. AI 도슨트는 개인 스마트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가이드북은 미술관 홈페이지 혹은 교보문고 E-book으로 열람할 수 있다.

선승혜 관장은 "세계적인 과학예술의 국제적 교류의 핵심인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2020에 초청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전시립미술관의 이번 참가는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현대사회가 직면하게 된 변화상에 대한 미래를 국제무대에서 제시한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김동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