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선문대학교는 교내 창업동아리 두 팀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제8회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아이디어 기획 부문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및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30일까지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진행했으며 예선 평가로 33개 팀을 선발 후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4개 팀을 선정했다.

이 중 선문대 창업동아리가 아이디어 부문에서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두 팀은 모두 선문대 LINC+사업단의 창업교육센터 소속 동아리다. `식스테일`팀은 전기차 충전소의 부족을 보완한 `전기차 충전소 자동 충전 예약 시스템`으로, `LTT` 팀은 `사고 예측 시스템이 포함된 내비게이션`으로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 팀에게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정부지원사업과 연계해 사업화 지원 및 스타트업 프로그램으로 발탁돼 지원을 받는다.

심연수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변화될 우리 생활의 많은 공공 기능들을 개선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