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8월 말 기준 당진시 인구는 16만6067명으로 전월 대비 10명이 증가해 큰 폭은 아니지만 올해 들어 감소하던 인구수가 증가세로 돌아섰다.

당진시는 올 초부터 인구감소 추이를 차단하고 전입을 통한 인구 증가를 위해 `당찬 당진시민되기`를 집중 추진했다.

인구 증가를 위한 민·관·산·학 협력체계를 구축, 관내 대학교를 필두로 유관기관, 기업체, 종교계 등과 `지속가능한 당진시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해 인구의 중요성 등 범시민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학교 현장 이동민원실 운영, 기업체 방문 등을 실시해왔다.

통계청 발표 2019년 출생 통계(확정)에 따르면 당진시 합계출산율(가임여성(15-49세) 1명이 평생 출산하는 평균 자녀 수)은 충남도내 1위, 전국 기초 시 단위 2위를 달성하는 등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당진 조성`을 위한 저출생 대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인구는 미래발전의 규모와 경쟁력을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 인구증가를 위한`당찬 당진시민되기`추진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고 협약을 계기로 인구 증가에 힘써 준 대학교, 유관기관, 기업체, 종교계 등에게도 감사를 전한다"며, "당진시에 실제 거주하면서 미처 신고를 못하고 계신 시민께서는 신속히 전입신고를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