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노인복지관이 제공하는 콩나물 무럭무럭 키트제공. 사진=영동군 제공
영동군노인복지관이 제공하는 콩나물 무럭무럭 키트제공. 사진=영동군 제공
[영동]영동군노인복지관은 노인대산 희망담은 콩나물 무럭무럭 키트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있다.

7일 이 노인복지관에 따르면 지역내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는 460여 명 노인을 대상으로 콩나물을 쉽게 재배할 수 있는 무럭무럭 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콩나물은 다른 식물에 비해 비교적 실내에서 쉽게 기를 수 있다. 콩나물을 재배하는 과정에서 노인들이 무료함을 해소하고 심리적으로 안정을 얻을 수 있다.

코로나 19 여파로 사회적 건강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고립감과 우울감 등을 호소하는 지역노인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정성의 결과물이자 건강먹거리인 콩나물을 이웃과 나누며 독거노인들이 긍정적인 사회관계망을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군노인복지관은 사후관리 차원으로 대상노인들에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반영해 노인들이 재차 콩나물을 재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정길 노인복지관장은 "코로나블루로 인해 우울감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소소한 즐거움을 얻고 작물을 기르는 과정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일상생활의 활력을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노인복지관은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해 현재 휴관중이다. 홈 페이지에 어르신들을 위한 응원릴레이 모집과 신축건물 홍보영상 등을 게시하며 지원노인들의 정서적 지원과 관련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