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역사유적지구 퀴즈왕 선발대회 모습=부여초 제공
백제역사유적지구 퀴즈왕 선발대회 모습=부여초 제공
[부여]부여초등학교(교장 이종설)는 백제 세계 유산 센터 주관으로 부여초 5-2반 교실에서 5-2반 학생 27명과 공주, 익산초등학교 5개소(123명) 학생들과 함께 2020 백제역사 유적지구 퀴즈왕 선발대회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백제역사유적 퀴즈를 통해 백제 역사를 바로 알고, 학생들 자치능력을 신장시키며 어울림을 통한 바람직한 교우관계를 형성하여 배움의 기틀을 다지기 위해 실시했다.

퀴즈대회는 비대면 온라인 참가(TV 화면으로 보고 들으며 문제 풀이)로 학급에 중계 카메라가 설치되어 촬영 후 6개 학교 교실에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요원과 감독관 아래 공정하게 운영되었다. 발열 체크 후 진행하였고, 활동 중에는 생활 속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등 교사가 입장 지도를 시행했다.

아쉽게도 3등을 차지한 부여초 박 아무개 학생은 "마지막 부분에 공부한 내용이 퀴즈에 나와서 기분이 좋았다. 더 열심히 공부했으면 자신 있게 작성해서 골든벨을 울릴 수 있었을 텐데 아쉽다."고 밝혔다.

이종설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교내 단체 프로그램 진행이 많이 힘들어졌는데,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오랜만에 학교에 나와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더욱더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