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계룡시 엄사도서관이 읽고 코로나 19로 도서관 이용이 제한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책 읽기 현의 적극 지원한다.

시에 따르면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도서관 이용이 크게 제한 되고 있다.

이에 엄사도서관은 이용자가 원하는 신간도서를 지정된 동네 서점에서 직접 대출해 읽은 후 도서관으로 반납할 수 있는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오는 9월 14일부터 11월 12일까지 시범 운영키로 했다.

현재 계룡시 공공도서관에서는 이용자 `희망도서`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 받아 구입하고 있는데, 신청에서 구입· 대출까지 1개월 정도 기다려야 한다.

그러나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청 도서가 도서관을 경유하지 않고 지정된 동네 서점을 통해 바로 대출이 되기 때문에 이용자는 신청 후 1주일 정도면 책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는 계룡시 공공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엄사도서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범 운영 기간 중 서비스가 제공되는 지역 서점은 1개소로 신도안면 계룡대쇼핑타운에 위치한 명품서점에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엄사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이 크게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빨리 시민들께 신간 도서를 대출 해드리고자 이 서비스를 시범실시 하게 됐고, 시범운영 기간 동안 문제점 등을 파악한 후 서비스 지속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라며 "기존 운영 중인 희망도서 신청 서비스도 지속 운영되니, 이용자는 필요에 따라 희망도서 또는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고 말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