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영동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한달동안자기혈관숫자 알기 SNS 캠페인을 추진한다.

2일 군보건소는 이 자기혈관숫자 알기 캠페인은 뇌졸중과 심근경색 등의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해 스스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 캠페인이다.

군은 당초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인 9월 초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영동 읍 삼일공원 전국단위 합동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19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조치에 따라 캠페인을 잠정취소했다.

이에 캠페인 방법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은 SNS 홍보로 전환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직장중심 30-40대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주 대상군으로 타 연령대비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부족 등)을 가진 집단이지만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건강관리 취약계층이다.

혈압혈당을 정기적으로 측정하여 자기혈관 이상 유무를 사전에 인지하고 유 소견자 조기발견과 치료를 유도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SNS 인증캠페인을 통해 설문참여자에게는 다양한 건강정보서비스와 소정의 홍보물을 제공하게 된다.

박 충 군보건소방문보건 팀장은 "심뇌혈관질환의 관리가 필요한 30대 이상 직장인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 알기 SNS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 예방관리방법을 알리고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동참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