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 직원들이 코로나 19 대응 전담구급대원들이 D급 감영보호복 착용 및 음압장비 등 구급장비 점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영동군소방서 제공
영동소방서 직원들이 코로나 19 대응 전담구급대원들이 D급 감영보호복 착용 및 음압장비 등 구급장비 점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영동군소방서 제공
[영동]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는 코로나 19 대응 전담구급대 운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일 이 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감염확산방지를 위해 구급차량, 장비 등 철저한 소독과 전담구급대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 확진자 병원이송 등 관련업무지원과 신속한 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하며 코로나 19 전담 구급대를 지정해 확진자 또는 의심자에 대한 긴급이송 업무를 통해 코로나 19 재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편성된 구급대원 업무는 일반구급출동과 더불어 코로나 19 관련환자의 이송과 응급처치, 음압 장비활용으로 산소요구도가 있는 환자처치, 최근 14일 이내 해외방문 이력자 등 초기 환자 분류강화, 발열(37.5℃) 및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증상 의심환자는 보건소 또는 해당의료기관으로 이송, 개인위생수칙 및 구급차량장비 방역수칙 준수 등이다.

현재 운영 중인 전담 구급대는 119 구급대 이송지침에 따라 감염보호 복 D급 착용 및 최소인원 출동으로 생체증후 후 별도의 처치를 요하지 않을 경우 가급적 거리유지 후 환자에게 마스크 착용해 선별진료소로 이송하며 소독처리 완료 후 출동에 임한다.

장재창 영동소방서 대응구조구급과장은 "전담구급대의 감염관리를 강화해 2차 감염확산 방지와 가용 소방력 손실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