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순천향대학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 한국대학평가원에서 시행하는 대학기관평가인증대학 인증자격모니터링 평가에서 `인증자격 유지` 결과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인증자격모니터링은 대학이 지속적으로 인증자격 기준을 유지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한 평가제도로 재정 및 학생충원 관련 핵심지표인 6개 필수평가준거와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대학 운영과 관련된 30개 평가 준거를 모두 충족해야 인증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순천향대는 이번 평가에 대학이념 및 경영 등 5개 평가영역을 모두 충족해 오는 2022년 12월까지 대학기관평가 인증자격이 유지된다.

또 이와 관련된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대학 교육의 질 보장, 사회적 책무와 국제적 통용성 확보 등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 교육의 질 개선, 대학교육에 대한 사회적 공신력 및 재정지원을 위한 객관적 정보 확보와 함께 정부의 행·재정 지원사업과의 연계에 활용된다.

서교일 총장은 "지난 2017년 기관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한 뒤 최근에 시행한 인증자격 모니터링에서도 인증자격 유지를 획득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대학의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