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동군 제공
사진=영동군 제공
[영동]영동군은 과일고장 명품 농특산물 특별한 매력을 전국소비자들에게 알리기에 나섰다.

30일 군에 따르면 영동군과 영동축제관광재단이 코로나 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체국쇼핑과 손잡고 지역특산물 전용관을 오픈 했다.

특히 우체국쇼핑몰 영동군지역브랜드관에서는 영동과일, 곶감, 와인, 가공식품을 할인쿠폰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청정자연의 햇살과 농가정성이 담겨 만들어진 최고품질의 건강먹거리들이다. 여기에 추석맞이 프로모션, 쇼핑 25시, 슈퍼WEEKLY특가, 원데이딜, 착한쇼핑 등 특가이벤트를 통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당초 영동군과 영동축제관광재단은 지난 2월부터 발생한 코로나 19로 축제개최가 불투명해짐에 따라 포도, 와인, 국악 등 지역 3개 축제를 하나로 통합해 하반기 국악과일축제 개최를 준비해 왔다.

또 전문가들이 코로나 19 대유행을 하반기 예상함에 따라 이 통합형 축제와는 별개로 농 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우체국쇼핑몰내 영동군브랜드관 개설을 준비해 왔다. 이에 오랜 시간 끝에 명품이라 불리는 과일고장 영동먹거리들이 전국소비자들과 만나는 소통 창구가 마련됐다.

영동군브랜드관은 과일, 곶감, 와인 등 청정영동을 대표하는 지역특산품이 판매된다. 입점 되어있는 모든 상품에 10-30% 할인 쿠폰이 지원된다. 현재까지 60여 개 농가가 제품 입점을 완료했다. 지속적인 품목확대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농가소득을 창출할 계획이다.

박세복 군수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소비심리위축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가 예상된다”며 “농업군인 영동군이 우체국 쇼핑과 비대면 판매를 통해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고 지역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체국쇼핑은 전국 3500여 개의 우체국, 우체국쇼핑몰, 모바일 우체국쇼핑과 우체국콜센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