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표창 장면=계룡시 제공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표창 장면=계룡시 제공
[계룡]계룡시는 2020년 상반기 민원처리기간이 4일 이상인 법정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민원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공무원 3명을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하고 표창장과 상금을 지난 28일 수여했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민원사무처리기준표의 법정처리 기간보다 민원을 신속히 처리한 공무원에게 단축 처리한 기간만큼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누적 점수가 많은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시는 신속한 민원처리와 시민 감동행정 구현을 위해 매년 2회에 걸쳐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평가결과 실적이 우수한 3명을 선발·표창했다.

시는 신속한 민원처리 뿐만 아니라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에 전화친절도 조사를 통해 부서별 친절도를 평가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직원 친절도 개선 방안 및 부서별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해 보다 친절한 민원 응대를 유도하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공무원의 사소한 민원응대 하나로 우리시의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다"며 "계룡시민을 비롯해 우리시를 찾는 민원인에게 항상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우수직원 포상 및 타 시·군 우수 사례 벤치마킹 등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서비스 향상 시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