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당진시가 코로나19 정보공개 체계를 강화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시민들에게 확진자 이동 경로를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 27일 김홍장 당진시장은 당진 11번 확진자 발생과 관련한 긴급 브리핑을 통해 "정보공개 지침을 더욱 유연하게 해석해 감염의 우려가 큰 학교, 공공기관 등의 장소는 이동경로를 공개하겠다"며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 내 감염 확산을 차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기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시는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지침에 의거 개인정보, 동선 공개기간, 동선 공개범위, 접촉자를 확정·공개했다. 성별·연령·국적·거주지 및 직장명 등 개인을 특정하는 정보와 읍·면·동 이하 거주지는 비공개했으며, 해당 공간 내 모든 접촉자가 파악된 경우에도 비공개를 원칙으로 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확진자 발생 시 이동 동선을 우선적으로 공개하고 장소를 명시해 시민 불안감 해소 및 경각심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당진시에서는 7월 7일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8월 27일까지 총 1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 26일에는 두 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데 이어 27일에는 이들과 접촉한 지역 내 첫 2차 감염자가 발생해 지역 내 감염 확산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감염 확산 예방과 시민 불안 해소를 위한 적극적 대처로 신속하고 유연한 확진자 정보공개 체계로 변경을 결정하게 됐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