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오는 14일까지 `2020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NIA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정보취약계층의 정보화 교육 동기를 유발하고, 디지털 포용의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예선은 오는 26일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고령층·장년층·결혼이민자 등이 참여하는 IT 경진대회와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디지털 챌린지 등 2개 부문으로 펼쳐진다.

디지털 챌린지는 기차, 공연 등 예매앱이나 푸드 키오스크 등을 활용한 음식주문 등 실생활에서 경험하는 디지털 서비스와 관련한 기기에 대한 기초지식, 설정 및 활용역량을 겨루는 방식이다.

IT 경진대회 응시자격은 △장애인(등록장애인) △고령층(1개 부문 만75세 이상, 2개 부문 만 65~74세) △장년층(만 55~64세) △결혼이민자(다문화가족지원법에 따른 결혼이민자)다.

응시자는 인터넷 환경이 갖춰진 희망장소에서 PC나 모바일 기기로 대회 사이트에 접속해 시험에 응하면 된다.

예선 결과 고득점 순으로 선발된 10명(IT 경진대회 7명, 디지털 챌린지 3명)은 오는 9월 22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17개 시도가 참여하는 본선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정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정현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