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은 행정안전부로부터 2020년 재난안전수요 특별교부세 6억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이번 교부세를 바탕으로 감물면 `안민동소하천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안민동소하천정비사업`은 감물면 매전리 안민동마을 소하천의 하천범람과 농경지 침수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민동 소하천 제방의 경우 계획 홍수위와 제방여유고가 부족해, 집중호우 시 유량이 증가할 경우 소하천에 놓인 횡단 구조물(교량)의 유수흐름 방해로 물이 넘쳐 주민들의 피해가 우려된다.

군은 지난해 안민동 소하천 재해예방사업의 실시설계를 시작해 올해 보상협의를 진행 중이다.

또 오는 9월에는 본예산 7억6800만 원과 특별교부세 6억5000만 원을 포함해 14억1800만 원으로 재해예방사업 공사를 발주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19억 원을 추가로 투입해 1.65㎞ 길이의 제방과 호안을 정비하고 교량 9개를 재가설해 오는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방침이다.

군은 이번 사업이 마무리되면 집중호우와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하천 범람과 시설물 유실 등의 피해를 막고 안전하고 쾌적한 하천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차영 군수는 "민선 7기 군정목표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건설을 위해 자연재해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재해예방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