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안남초등학교 학생들이 페이스페인팅 재능기부모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옥천안남초등학교 학생들이 페이스페인팅 재능기부모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옥천]옥천 안남초등학교(교장 김옥경)는 지난 5-6일 이틀간 다모임 자치활동 및 학교폭력예방교육 활동일환으로 2020년 안남다모임 어울림캠프를 실시했다.

안남초에 따르면 해마다 1박 2일 가족캠프로 진행하는 다모임 어울림캠프를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감염병예방을 위해 교내에서 다양한 교육체험행사로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다모임 4 남매를 중심으로 친구 및 선후배들이 함께 계획한 공동프로그램 활동과 서로 어울려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만들어 보는 교육활동들로 진행됐다.

남매별로 보물 찾기 쪽지를 찾아 미션을 수행하는 `친구사랑 보물 찾기` 놀이규칙을 스스로 정해 함께하는 즐거움을 맛보는 `런닝맨 물총놀이, 서로의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함께 체험하며 나누는 4 남매별 `네 빛깔 부스체험활동` 등 선후배 간의 친목도모 및 친구사랑의 의미를 다지는 활동뿐만 아니라 마술사가 알려주는 금연교육,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인성교육, 내 손으로 뚝딱 만드는 과학체험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진행됐다.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해 행사시 체험활동시 일정 거리 유지하기, 신체접촉 최소화, 각종 물품소독, 수시로 손 씻기 등을 통해 단체 활동으로 인한 감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며 진행됐다.

옥천 안남초 신승호 6학년 학생은 “코로나 19 때문에 체험학습도 못가고 행사들도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 캠프활동을 통해서 혼자보다 다 함께 즐기며 너와 나 그리고 우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옥천안남초 학생들이 물총놀이를하고 있다.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옥천안남초 학생들이 물총놀이를하고 있다.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