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은 지난 7일 군청대회의실에서 2021년도 당초예산 편성계획 지침교육을 실시하며 본격적인 예산편성 행보에 들어갔다.

이날 군은 각 부서주무 팀장 및 팀별 예산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내년도 예산편성방향과 변경된 기준과 시책 등을 설명하고 담당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내년도 예산은 김재종 군수 군정목표인 ‘더 좋은 옥천’ 실현의 전력추진을 위한 공약사업, 미래 성장동력사업 및 주민생활 안정화 추진에 집중투자를 목표로 잡았다.

코로나 19 여파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양질의 일자리창출 효과가 큰 사업을 지원해 주민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피해회복지원을 강화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유지 안정화를 추진한다.

또 예산편성과정 전반에 관한 주민참여 확대를 위해 홈 페이지와 옥천이 더 좋아지는 엽서로 8월 말까지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김재종 군수는 “코로나 19로 군민들의 생활이 위축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에 이번 수해까지 겹쳐 많이 힘드신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점차적으로 상황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행정을 위기극복에 총동원하는 방향으로 내년도 예산을 편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이달 말까지 각 부서 예산요구를 받아 9월 중 참여예산주민위원회 운영,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예산실무심의, 예산안보고회 등을 거쳐 오는 11월 21일까지 군 의회에 내년도 예산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