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진천군의원 일동이 기록적인 집중호우 피해을 입은 진천군도 특별재난지역에 포함해 줄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진천군의회 제공
6일 진천군의원 일동이 기록적인 집중호우 피해을 입은 진천군도 특별재난지역에 포함해 줄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진천군의회 제공
[진천]최고 200㎜의 기록적인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진천군도 특별재난지역에 포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

6일 진천군의회에 따르면 군의회 의원 일동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1-3일 내린 200㎜의 폭우로 2명이 사망했으며 도로·하천이 유실되고 주택·농작물이 침수됐다"며 "344곳이 수해를 입어 피해액이 9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어 "진천군이 행정력을 동원, 응급 복구에 나섰으나 열악한 예산과 인력 때문에 한계가 있다"며 "중앙정부의 조속한 지원이 있어야 수해를 조속히 수습하고 주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며 특별재난지역에 포함해 줄 것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진천군의회 의원 일동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은 진천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조속히 선포해줄 것을 9만 진천군민과 함께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송기섭 진천군수도 앞서 지난 5일 "전수조사가 끝나면 이번 수해 피해액이 100억원을 넘을 것"이라며 "진천을 특별재난지역에 포함해야 한다"고 행정안전부에 요청했다.

이시종 충북지사도 이날 충주 수해현장을 찾은 정세균 총리에게 "막대한 수해를 본 충주, 제천, 진천, 음성, 단양을 특별재난지역을 지정해달라"고 건의했다.

정부는 충북·충남·경기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