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주택 20호 매입해 보증금 5000만 원, 월임대료 15만 원에 공급

예비신혼부부 및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공급하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매입형 시범사업 20호에 대해 입주자 모집이 시작됐다.

충남개발공사는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천안, 보령, 서산지역 예비신혼부부 및 신호부부를 대상으로 더 행복한 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더 행복한 주택은 충남도 민선7기의 저출산 극복을 위한 최대 역점사업 중 하나로, 기존의 행복주택보다 `더` 낮은 주거비, `더` 넓은 공간, `더` 편리하고 안전한 출산과 육아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충남개발공사가 건설 또는 매입해 공급하는 임대주택이다.

이번 입주자 모집은 충남개발공사가 천안, 보령, 서산지역에서 교육·교통·상업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 단지의 기존주택을 직접 매입해 예비신혼부부 및 신혼부부에게 공급하므로써 청년층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1호당 보증금 5000만 원에 월임대료 15만 원으로 공급되며, 입주 후 1자녀 출생시 월임대료 50% 감면 2자녀 출생시 월임대료 전액 무료의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기본 2년 임대로 시작해 자녀 출생에 따라 최대 10년까지 거주 가능하다.

이번 시범사업은 주거안정이 필요한 예비신혼부부, 혼인기간 2년 이내 신혼부부에게 70%를 우선공급하며, 혼인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혼인가구 또는 한부모 가족에게 30%를 일반공급 한다.

신청은 신종코로나19 전파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등기우편으로만 접수를 받는다.

충남개발공사 홈페이지(www.cndc.kr) 또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홈페이지(www.happyap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충남개발공사 주거복지부☎(041)630-7780.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