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 강화 연수1모습=부여교육지원청 제공
초등교사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 강화 연수1모습=부여교육지원청 제공
[부여]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윤학중)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부여교육지원청 멀티미디어실에서 15명의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AI 소프트웨어(SW)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도입되는 소프트웨어(SW)교육에 대한 초등교원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습 위주의 정보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적 문제해결 내용 중심의 4개 과목으로 편성됐다.

소프트웨어(SW) 교육 전공 교원으로 구성된 강사진들은, 본 연수 추진을 위해 사전 협의 및 자체 연수를 실시했다.

컴퓨팅 사고력, AI와 함께 춤을, AI 첫걸음 통계분석, 마인크래프트와 함께하는 코딩이라는 주제로 소프트웨어교육을 전개했다.

충화초등학교 이민구 교사는 "새로운 교육트랜드에 대한 관점을 바꿀 수 있었으며 교육 현장에서 빠르고 쉽게 적용 할 수 있는 기능과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학생들과 연결되고 학생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하고 인상 깊었다"고 밝혔다.

윤학중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AI 소프트웨어교육 및 코딩이 미래사회 적응을 위한 새로운 스펙으로 자리 잡은 만큼, 현장에서의 경쟁력 있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소프트웨어교육에 좀 더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