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은 오는 7일 오후 7시 유튜브채널을 통해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차 `2021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실시간 진행한다.

지난달 10일 진행한 실시간 `2021 수시모집 지원전략 진학설명회`이후, 두 번째 온라인 진학설명회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건양사이버대학 협조로 이뤄지는 2차 `2021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소속 현직 교사들이 `수도권 대학별 지원전략(1·2)`과 `충청권 국립대 지원전략`을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실시간 설명회 동영상은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 진학정보자료실에 게시해 고3 학생, 학부모가 시간·장소에 관계없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대입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2021 대입 수시모집 고3 진학지도 자료집(2종)`을 개발, 고3 학생·담임교사에게 이달 중 배포할 예정이다. 이 자료집은 수시모집 대비를 위한 대학별 전형, 전년도 입시결과 등 세부 정보, 전년도 수시모집 면접 후기 내용이 수록된다.

고유빈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 19 감염위기 상황 속에서 이번 온라인 진학설명회 개최를 통해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생의 진로희망과 역량에 따른 맞춤형 진학지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