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청 경제과 직원들이 옥천 군북면 일원 수해피해업체를 찾아 일손돕기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군청 경제과 직원들이 옥천 군북면 일원 수해피해업체를 찾아 일손돕기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청공무원들은 장마 집중호우로 피해를 당한 지역기업을 찾아 4일 복구작업에 나섰다.

이날 일손봉사는 전재수 경제개발국장, 김태수 경제과장을 비롯한 직원 1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피해업체는 옥천 군북면 증약리에 위치한 두손에스티(대표 송영민)와 대승산업(대표 홍복선)으로 토사가 유입되어 자재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올해 계속된 폭우로 인해 많은 지역이 수해를 입은 가운데 옥천군도 예외는 아니었다. 지난 1-2일 동안 옥천 군북면은 약 150mm 물 폭탄이 쏟아져 큰 피해를 입었다.

이 피해복구를 위해 자원봉사자 등을 동원해 토사 등을 일부 제거하였지만 도움의 손길이 더욱 필요해 군청경제개발국장 및 경제과 직원들이 힘을 보태어 일손봉사를 펼쳤다.

김태수 경제과장은 예정됐던 휴가를 뒤로 미루고 수해복구에 참여해 직원들의 귀감이 됐다.

현장에서 직접도움의 손길을 펼친 전재수 경제개발국장은 "당면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함께 도와준 직원들에게 고맙다"며 "피해를 입은 공장들이 신속히 복구될 수 있도록 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옥천군 제공
사진=옥천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