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은 정지용문학관에서 여름방학 문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일 군에 따르면 여름방학을 맞아 정지용문학관을 찾는 내방객 및 지역내 어린이들을 위해 부채시어 담아가기, 지용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꾸며진 여름방학 맞이 문학교실을 추진한다.

이번 문학교실은 8월 1일부터 지용문학관내방객들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10차례에 걸쳐 오후 1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에 코로나 19 상황에 대비해 거리두기와 소수인원 제한으로 운영하고 다 꾸며진 작품들은 선물로 제공한다.

부채시어 담아가기는 캘리그라피 전문강사와 함께 정지용 시인의 시어들을 부채에 담아 지용의 시를 알리고 어렵게 생각되던 시를 친근하게 접하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지용 석고방향제 만들기는 지용시인을 형상화한 석고미니어처 방향제에 정지용 시인모습을 직접 페인팅해보며 방문객들이 시인과 보다 친밀해지는 시간을 갖는다.

황수섭 군 문화관광과장은 “다양한 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해 문학관을 관람만 하는 곳이 아니라 체험하는 곳으로 만들어 이곳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이 지용시인의 시를 쉽게 이해하고 문학적 감성을 채워 돌아갈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지난해에도 제43회 지용문학교실을 운영해 1240여 명의 지역주민과 관람객이 참여해 큰 호응을 받았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