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한국식품마이스터고(교장 이병대)에서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25시간 동안 3학년 학생들을 대상 축산물 HACCP인증 교육을 실시했다.

3학년 전체 학생이 이수한 인증 교육은 축산물 소비가 증가해 축산식품의 위생 안전성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정부가 축산물 HACCP제도 적용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 발 맞추어 축산식품가공교육을 강화하고 축산물 HACCP추진책임자와 실무자를 양성함과 동시에 취업률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HACCP시스템 개요, 법령해설, 선행요건 관리, 준비 5단계, HACCP관리계획, HACCP plan 실습, 발표 등으로 실시했다.

김영붕(한국식품연구원 연구원)강사는 "식품 산업 현장으로 취업을 앞둔 3학년 학생들이라서 그런지 교육에 대한 열의가 높았고 우리 학생들이 우리나라 축산식품 산업계의 대들보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민택 학생(3학년, 식품제조공정과)은 "축산식품산업체로 취업을 희망 하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산업 현장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했다.

이병대 교장은 "축산식품산업계로 진출을 희망 하는 학생들에게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찾아 계속 지원하겠다"고 교육 의지를 밝혔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