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죽향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찾아가는 인구교육 실시하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죽향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찾아가는 인구교육 실시하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은 29일 죽향초등학교 6학년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첫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 저출산 고령사회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인구와 미래정책연구원 오국희 전문강사를 초빙해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인구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6학년 1, 2 반으로 나뉘어 각 35분씩 진행된 교육에서 학생들은 인구의 중요성과 관련된 강사의 질문에 적극적으로 대답하고 참여하는 등 강의에 큰 호응을 보였다.

오국회 강사는 "아이들이 초저출산 의미와 인구감소로 발생되는 사회변화와 문제점을 질문하는 참여하는 모습에 놀랐다"며 "아이들과 함께 인구문제를 고민해보는 유익한 시간 이였다"고 말했다.

김진숙 군 인구청년담당 팀장은 "인구문제는 결혼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의 정립과 사회적 공감대 확산이 매우 중요한 만큼 향후 초·중·고등학생들 뿐만아니라 각 사회단체 및 기업체 등 일반군민을 대상으로도 인구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저출산 고령사회 등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8년부터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신규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저출산극복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