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학교 공간혁신 성과를 담아 발간한 백서.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학교 공간혁신 성과를 담아 발간한 백서.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영역단위 공간혁신 대상 학교의 공간혁신사업을 완료하고, 학교 공간혁신 성과를 담은 백서를 발간해 각 학교에 배포했다.

영역단위란 일반교실·복도·특별실·운동장 등 학교 일부 공간을 대상으로 단위학교가 주관하는 공간혁신사업이다.

백서는 공간혁신사업이 학교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 사용자에게 추진과정, 우수사례 등 공간혁신사업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발간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연동·연서·미르·온빛·가락·두루·연남·솔빛초와 부강중, 보람고 등 10개 학교에 9억 8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 영역단위 학교공간혁신사업을 완료했다.

백서는 학교공간혁신사업을 추진한 이들 학교의 사용자 참여설계·디자인 진행 과정과 설계·공사 과정, 공간혁신 전·후 모습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지식의 탐색·공유·소통 등을 위한 연동초의 복합도서관, 쉼과 놀이·학습과 소통의 조화를 위한 연서초의 창의체험실 등 학교별 특성에 맞게 변화된 다양한 공간을 소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다빛·조치원대동·글벗·종촌·한결초와 고운·다정·보람·소담중, 세종대성·양지고 등 총 11개교에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영역단위 공간혁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백서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누구나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다.천재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재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