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천군 제공
사진=서천군 제공
[서천]서천군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생각대로 톡(talk)`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을 27일 발표했다.

군은 지난 5월부터 6월 말까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많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로 총 154건을 접수했다.

1차 관련 부서 서류 검토와 2차 실무심사위원회·군민심사단 평가에 이어 지난 24일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은상과 동상 각 1건과 노력상 12건을 선정했다.

특히 군은 제안제도 활성화를 위해 전년 대비 시상금을 대폭 증액하고 노력상 범위 또한 당초 계획인 8건에서 12건으로 확대했다.

이번에 수상한 제안으로는 `휴가철 맞이 지역상가 할인 및 이벤트 정보 안내`가 은상을, `서천읍성 축조 이야기로 스토리텔링 마당놀이`가 동상을 수상했다.

이교식 서천부군수는 "서천군정의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갖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제안 규칙 전부개정을 통해 제안심사위원회에 군민 50% 이상을 참여토록 관계 규정을 개선하고 2차 심사 시 군민심사단 공개모집을 통해 심사점수 50%를 반영하는 등 군민 참여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