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대입박람회 포스터
세종시교육청 대입박람회 포스터
세종시교육청은 내달 3일부터 7일까지 보람고등학교에서 `코로나19 대응대학입학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대입박람회는 감염증으로 변동된 대입일정에 불안해하는 지역 학생들에게 정확한 대입정보와 효과적인 지원전략 등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세종시교육청은 고등학교 3학년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도권 주요대학, 지방 국·공립 대학 등 44개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1: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을 운영하고, 세종시교육청 소속의 `대입지원단 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대학별 진학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선배와 온라인으로 만나는 우리누리 대학생 전공 멘토링`을 운영해 대학생 멘토의 생생한 진로·진학 정보제공, 학과탐색과 학습코칭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예년에 이어 검정고시·대안학교·홈스쿨링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대안학교 교사를 컨설턴트로 위촉해 대입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달 24일부터 25일까지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접수 사이트에서 참가 희망학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19로 인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대입정보를 제공해 성공진학을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천재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재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