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은 `제27회 괴산군민대상` 수상후보자를 오는 8월 10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괴산군민대상은 괴산군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미풍양속을 찾아 실천한 모범군민의 공적을 기리기 위한 상으로 △사회경제부문 △문화복지부문 △선행봉사부문 △특별공로부문 4개 부문에서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사회경제부문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발전 △지역농업 및 산업발전 △환경보전 소득 증대 △기업유치 등 지역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한 군민이 대상이다.

문화복지부문은 △향토문화창달 △예술진흥 △학술발전 △체육진흥 △여성발전 △사회사업 등 지역문화발전 및 주민복지증진에 기여한 군민을 추천받는다.

선행봉사부문은 △경로효친실천 △선행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미풍양속을 고양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군민이 대상이다.

특별공로부문은 국내외에서 괴산군을 크게 빛내거나 괴산군 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공고일(지난 7월 20일)을 기준으로 괴산군에 주민등록을 5년 이상 두고 거주하고 있는 사람 또는 과거 5년 이상 거주했던 사람이 공고일을 기준으로 2년 이상 거주 중이라면 누구나 괴산군민대상의 후보자가 될 수 있다.

단, 특별공로상은 괴산군의 명예를 크게 선양한 사람이라면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후보자로 추천받을 수 있다.

괴산군민대상 후보자는 괴산지역 각 기관·단체장과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고, 괴산군민이라면 10인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할 수 있다.

수상자는 괴산군민대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1명으로 선정하되, 특별공로상은 수상대상자가 다수 일 경우 공동으로 선정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서 괴산군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군민대상 후보자를 찾는데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민대상 추천과 관련한 내용은 군 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