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이달 22일부터 30일까지 9일 간 만리포해수욕장 상업지구 전면부(노래비~현대마트) 400m에 차량 진입을 통제해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한다. `만리포 차 없는 거리 시범 운영` 모습.사진=태안군 제공
군은 이달 22일부터 30일까지 9일 간 만리포해수욕장 상업지구 전면부(노래비~현대마트) 400m에 차량 진입을 통제해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한다. `만리포 차 없는 거리 시범 운영` 모습.사진=태안군 제공
[태안] 태안군이 만리포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피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이달 22일부터 30일까지 9일 간 만리포해수욕장 상업지구 전면부(노래비~현대마트) 400m에 차량 진입을 통제해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한다.

`만리포 차 없는 거리`는 해변에 인접한 상업지구 전면부 구역의 교통혼잡을 사전에 방지해 관광객이 안전하고 여유롭게 해변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1일 군 관계자와 만리포관광협회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차 없는 거리 시범 운영`을 시행 했으며, 주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시범운영 중 도출된 문제점들의 보완을 완료했다.

군은 이번 `차 없는 거리` 운영을 위해 총 12명의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대형안내판 10개 △바리케이트 7개 △주차금지표지판 40개 △파라솔세트 6개 △행사부스 3동 등의 시설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차 없는 거리` 내 발광다이오드(LED)플라워와 조명이 달린 형형색색의 우산 349개를 이용한 `우산그늘쉼터(50m)`를 조성해 차광 효과와 함께 특색 있는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무더운 한낮에 어린이가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을 `우산그늘쉼터`에 조성해 `분필 그림그리기(주말 오전 10시-오후 2시)`, `물총·비눗방울놀이(주말 오후 2시-6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은 22일 `차 없는 거리` 운영 직전 대청소를 하고 25일에는 가세로 군수 등 군 실·과장들이 모여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쳐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해수욕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차 없는 거리` 구간은 평소에 상가·주행차량·주차차량·보행자가 뒤섞여 관광객이 여유롭게 해변을 즐기기 힘든 면이 있었다"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아름다운 만리포해수욕장을 즐기실 수 있도록 `차 없는 거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해수욕장 코로나19 현장대응반 운영 △드라이브스루 발열체크 △공공 다중이용시설 소독 및 방역 △개인 밀집환경시설 종사자 위생관리 철저 △민·관 합동 `생활 속 거리두기` 홍보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