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논산시는 지난 15일 시청 회의실에서 정책의 혜택이 모든 주민에게 돌아가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지역사회 제반환경 모니터링을 통해 일상생활에서의 성별불균형 및 불편, 불합리한 사항 발굴, 여성친화도시 추진 사업 주민홍보 및 의견수렴 등 민관을 잇는 시정의 파트너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 4월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정책에 관심 있는 각계각층의 시민 22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3기 시민참여단 12명과 함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일상생활의 지역문제와 요구 수렴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아이디어 제안 및 검토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과정 평가 및 모니터링 △관내 여성 친화를 위한 도시 공간 및 개선 지역 탐방 등이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여성친화도시는 여성뿐 아니라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람 존중의 가치`를 담고 있다"며 "누구나 소외받지 않고 차별없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행복공동체 조성을 위해 함께 마음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민참여단 위촉 이후에는 임우연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의 `협력과 파트너십,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재도약`을 주제로 한 특강이 이어졌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