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새마을회(회장 노명식)는 지역 11개 읍·면에서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Up-Cycling` 워크숍을 진행하고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국제행사 승인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군새마을회(회장 노명식)는 지역 11개 읍·면에서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Up-Cycling` 워크숍을 진행하고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국제행사 승인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국제행사 승인을 앞두고 괴산군 곳곳에서 국제행사 승인을 기원하는 퍼포먼스 릴레이가 한창이다.

15일 괴산군새마을회(회장 노명식)는 지역 11개 읍·면에서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Up-Cycling` 워크숍을 진행하고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국제행사 승인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날 모인 새마을회원들은 괴산군의 유기농산업 발전을 위해 자연과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자원재활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절약(Reduce) △재활용(Recycle) △재사용(Reuse)을 위한 3R 운동의 확산과 생활화를 다짐했다.

노명식 회장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유기농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은 괴산군의 숙명"이라며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우리 새마을회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차영 군수는 "생명산업의 메카 유기농업군으로서 괴산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공동체가 나서야 할 때"라며 "엑스포 국제행사 승인과 이후의 엑스포 개최 과정에서도 새마을회원 여러분이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9일에는 괴산읍, 문광면, 청천면에서 국제행사 승인을 기원하는 퍼포먼스 릴레이가 펼쳐졌다.

문광면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이장협의회(회장 조철식) 주축으로 마을 이장 22명이 모여 국제행사 승인기원 퍼포먼스를 펼쳤고, 같은 날 청천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린 괴산 푸드플랜 군민설명회에서는 주민과 직원 30여 명이 함께 국제행사 승인 결의대회를 가졌다.

또한, 괴산읍 주민과 직원들은 지난 9일 괴산읍사무소에서 퍼포먼스를 벌인데 이어, 10일 자매결연지인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3동을 방문해 농특산물 홍보와 함께 승인기원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지난 13일에는 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회장 원종분)가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에서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국제행사 승인을 기원하며 퍼포먼스에 나섰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