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미래통합당 의원(충남 보령·서천)은 14일 고(故) 박원순 시장의 극단적 선택과 관련 "민주당은 자당 소속 부산시장, 서울시장의 연인은 성추행이 발단이 돼 치르게 되는 내년 4월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극단적 선택에 대해 할 말이 많았으나 상중이라 자제했다. 먼저 박 전 시장의 죽음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전제하면서 "죽음의 발단이 성추행임에도 민주당이 그를 칭송 미화하는 현수막을 내거는 등 자기편 감싸기와 내로남불은 목불인견(目不忍見)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피해여성에 대해서는 제대로 된 위로 한마디 없었고, 지지자들은 피해자를 가해자인 양 협박까지 했다"며 "그들이 늘 말해왔던 `피해자 중심주의`는 온데 간데 없고 오히려 박원순을 피해자로 둔갑시켰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불명예스러운 죽음인데도 장례를 시민 혈세로 하는 서울특별시장(葬)으로 거행한 것을 두고도 문제 삼았다. 김 의원은 "이번 사건의 진상은 낱낱이 밝혀져야 한다. 피의사실이 박 시장에 전달된 경위도 밝혀져야 한다. 그것이 피해자와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 당헌에 자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의 `중대한 잘못`으로 직위를 상실해 재·보선을 치를 경우 후보를 내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다"며 "수 백억 원이 들어가는 내년 4월 재보궐선거에 민주당은 후보를 내지 않게 도리"라고 강조했다. 서울=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