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가 아이와 함께하는 소소한 일상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제천애(愛)! 아이사랑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을 연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진전은 아이와 함께하는 소소한 일상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일상의 모습을 표현한 사진과 더불어 코로나 19를 지혜롭게 대처하는 가족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2020년 7월 13일부터 8월 7일까지이며, 응모자는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한 가족 당 한 점의 사진만 응모가능하다.

응모방법은 온라인(이메일, 팩스)과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며 출품 사진파일(jpg 또는 jpeg형식,3MB 이상)과 사진제목 및 간략한 설명 등을 기재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사진전에 응모한 작품들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20작품을 선정하고 선정된 20작품은 액자로 제작해 일정기간 전시된 후 응모자에게 증정된다.

또 우수작품 8점에 선정된 응모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시간이 증가하며 오히려 가족의 참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공모전 참여를 통해 바쁘다는 이유로 함께하지 못하고 지나쳐 버렸던 가족들과의 소중했던 순간들을 사진에 담아 추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