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육군 훈련소는 육군훈련소, 대국민 소통을 위해 공식 SNS 채널 개설 100일을 맞아 12일부터 19일까지 대국민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한다.

육군훈련소(이하 훈련소)에 따르면 12일로 훈련소는 공식 SNS 채널(페이스북, 유튜브)을 개설한 지 꼭 100일을 맞았다.

페이스북 (채널명 : 육군훈련소 - Korea Army Training Center)과 유튜브(채널명 : 육군훈련소[KATC])이다.

젊은 감각이 살아있는 톡톡 튀는 콘텐츠로 인해 점차 공감을 얻어 가고 있다.

훈련소가 채널을 개설할 때 전국이 `코로나 19` 로 상황이 좋지 못했다. 육군훈련소의 전통 처럼 개최해왔던 입영 행사도 수료식과 면회도 모두 중지됐다. 낯익은 소재가 모두 사라지고 감염증에 대한 불안감만이 팽배했던 시기에 훈련소는 부대 안에서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던 장병들의 모습과 그들의 다짐을 SNS에 담아 입영 행사도 못한 채 아들을 훈련소로 보낸 가족들의 불안감을 달랬다.

훈련소에 처음 입영하는 입영자와 가족들이 궁금해하는 정보인 `입영심사대 찾아가기` , `입영하는 날` , `인터넷 편지쓰기` 등을 훈육 요원들이 직접 설명해 주는 콘텐츠를 공개했고 순식간에 수천 회의 조회 수를 달성하며 그 동안 인터넷과 모바일 상 알음알음 물어가며 정확한 정보에 목말라 하는 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톡톡히 기여했다.

대국민 온라인 이벤트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각각 진행되고 육군훈련소 부대 안에서만 구할 수 있는 `추억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인건 훈련소 소장은 "입영자 가족, 현역, 예비역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는 곳이 육군훈련소" 라며 "훈련소 공식 SNS채널을 통해 더욱 더 국민에게 다가가는 신뢰받는 훈련소 상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