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과 안진수 주무관
농정과 안진수 주무관
보건위생과 심은실 주무관
보건위생과 심은실 주무관
[서산]서산시는 시민들을 위해 적극 행정을 한 박은영·안진수·심은실 주무관을 우수 공무원으로 뽑았다.

시민공동체과 박은영 주무관은 국민디자인단을 발족시켜 전국 최초 학대피해아동 전문조례 제정, 수요자 중심의 쉼터 공간디자인 설계, 학대 피해아동 진술 중복 방지 시스템을 마련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정과 안진수 주무관은 농업인으로 구성된 위원회 구성, 농업인 참여 예산제 운영, 농업시책 평가, 농업행정 거버넌스 시스템 구축을 인정받았다.

보건위생과 심은실 주무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위험단계별 대응방역반 구성, 24시간 방역 시스템 운영, 확진자 방문업소 클린 존 조성 등 시민들의 불안을 최소화시켰다.

시는 부서에서 추천받은 12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적정성, 기여도, 업무 난이도, 창의성, 시민체감도 등 5개 항목으로 평가해 인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3인을 선발했다.

이들에게는 인사 가점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관련 사례는 전 직원들에게 전파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지속적인 적극행정 공무원 선발 및 포상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며 "앞으로 시민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공직문화가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공동체과 박은영 주무관
시민공동체과 박은영 주무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