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와 공장을 충주로 이전하는 (주)현대엘리베이터 조감도. 조감도=충주시 제공
본사와 공장을 충주로 이전하는 (주)현대엘리베이터 조감도. 조감도=충주시 제공
[충주]본사와 공장을 충주로 이전하는 (주)현대엘리베이터가 8일 충주시 제5 일반산업단지에서 기공식을 갖고 첫 삽을 떴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송승봉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송승봉 대표이사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충주 신공장 건축 개요 설명과 유공 공무원 공로패 수여, 기념사, 축사, 시삽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기념사에서 고 정주영 명예회장의 말을 인용하며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그것을 해내는 법`"이라며 "현대엘리베이터가 이곳 충주에 터를 잡고 세계를 향한 도전, 미래를 향한 꿈을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해 5월 공정 자동화를 통한 생산량 증대를 위해 충주시 용탄동 제5일반산업단지 내 이전을 결정하고 1년여 동안 신공장 설계와 각종 인허가 절차 등을 충주시와 함께 순조롭게 진행해 왔다.

현대엘리베이터는 부지면적 17만 3089㎡, 건축 연면적 12만 8863㎡ 규모로 본관동, 복지동, 공장동, 테스트 타워, 물류센터, 서비스센터, 기숙사 등을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착공에 들어간다.

특히 충주에 건축되는 신공장은 전형적인 제조업으로 인식되던 승강기 산업에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4차산업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팩토리로 건설될 예정으로 향후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고 눈부신 생산성 향상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현대엘리베이터는 충주의 심장과도 같은 기업"이라며 "현대엘리베이터의 발전이 곧 충주시의 발전이라는 마음으로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