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군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아동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아동·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2020년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을 오는 8월21일까지 연장한다고 8일 밝혔다.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아동 청소년 관련 정책 결정에 참여 기회를 갖도록 하는 참여기구이다.

모집대상은 음성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9-18세의 아동·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8월21일까지로 참여위원의 임기는 1년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총 25명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단, 읍·면장이나 학교장 추천이 있을 시 별도 심사 없이 자동 선발된다.

참여위원으로 선발되면 △전국 아동기구 활동(워크숍, 캠프) 참여 △지역 축제 시 아동권리 홍보부스 주도적 운영 △군 정책에 자문·제안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한 활동에 따라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되며, 활동우수 위원에게는 군수 표창도 실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직접 방문, 우편, 메일(foxari@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아동이 원하는 정책 실현을 위해 군 정책 수립 시 아동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쓸 것"이라며 "아동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음성군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사회복지과 아동친화드림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