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8대 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한 충남 천안시의회가 행정부에 대한 감시, 견제와 함께 현안 사업에 공동 대응하겠다며 시정에 전방위적인 대응을 예고했다.

천안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황천순 의장과 미래통합당 정도희 부의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은 6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을 방문해 "원 구성을 순조롭게 마무리함에 따라 이제는 의회 고유의 권한인 행정부 견제와 감시 역할을 강화하고 현안 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사진>.

이날 황 의장은 지역 내 현안 사항을 질문에 "일봉산 민간공원 개발 문제는 어느 정도 해결점을 찾아가고 있는 것 같다"며 "이제는 지역 내 아파트의 고분양가 논란을 해결 할 수 있도록 시의회가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올해 말까지 전국 3기 신도시 117곳 등 택지 개발에 사회간접자본(SOC) 공사로 50조 원 규모의 토지보상금이 나온다면 천안지역에도 투기목적의 자금이 들어올 것"이라며 "차후 투기 목적의 자금이 빠져버리면 결론적으로 천안시민이 피해를 볼 것"이라고 우려했다.

정 부의장은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여야 협치로 시정 전반에 걸친 현안 등을 시민의 대표 기관으로서 대응할 계획"이라며 "협치를 위해 양 원내대표 기능도 강화한 만큼 시민을 위한 의회 고유의 권한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천안시의회 황 의장과 정 부의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은 이날 브리핑실 방문에 앞서 천안인의 상을 참배 후 재활용 분리 업체 노조 관계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윤평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