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 전경.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군청 전경.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홍성군은 장마와 태풍, 집중호우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안전점검에 나선다.

우선 오는 10일까지 급경사지 14개소에 대한 비탈면 상태 및 시설, 낙석 발생우려 등을 집중 점검하고, 이달 중 도로 및 철도의 지하통로 17개소에 대한 특별 점검을 벌이기로 했다.

군 수도사업소는 이에 앞서 지난 3일까지 홍성읍, 광천읍 등의 소규모 하수처리시설, 빗물펌프장 32개소에 대한 기초시설 사전점검을 마쳤으며, 재난발생 시 큰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큰 대규모 공사장 2개소에 대한 현장 점검을 벌였다.

특히 집중 호우에 대비해 하수관로, 맨홀 등 노후 시설물을 교체하고 배관연결 등 설비작동의 이상 유무를 점검했다.

또한 지난달 저지대와 상습침수지역 등에 설치돼 있는 배수펌프장 3개소에 대한 가동훈련 및 일제점검을 벌였다.

군은 상반기 총 16억 원을 투입해 군도 및 농어촌도로에 아스콘 덧씌우기, 배수로정비, 차선도색, 잡목제거 등 도로 유지보수사업 및 교량 71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마쳤다.

이밖에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긴급 투입될 수 있도록 군청 및 11개 읍·면을 대상으로 수방자재, 응급복구 장비 등 재난관리자원의 실태점검을 완료했다.

홍성군 관계자는 "여름철 자연재해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전 재난 취약지역과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해서는 실시간 예찰과 점검을 하겠다"고 밝혔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