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이원면 청소년문화의 집 벽면 설치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이원면 청소년문화의 집 벽면 설치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보건소는 자살예방환경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5일 군보건소에 따르면 지역맞춤형 자살예방사업 일환으로 지역사회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확산을 위해 자살예방 환경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군보건소는 지역내 14개소에 자살예방 안내판 및 로고라이트 설치, 자살예방 스티커부착, 아파트내부 자살예방상담안내 광고를 부착했다.

이번 설치 대상지역은 자살 다발생 및 고 위험지역 2개소(신 장계교량), 주민다중이용시설 3개소(농협은행, 옥천 읍 그라운드 골프장, 이원 면 청소년문화의 집 벽면), 옥천 읍 아파트 9개소이다.

군보건소는 자살예방 안내판은 야간에도 잘 보이도록 태양광을 이용한 LED조명판에 ‘마음이 힘들고 지칠 때 연락주세요 “라는 문구와 자살예방 상담전화안내 내용으로 안내면 신장계교 입구에 설치했다.

자살예방스티커는 옥천안내면 구장계교량 난간에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구로 부착했다.

옥천안내면 장계교량에는 자살 다 발생지역으로 2018년에는 인명구조함과 CCTV 2대도 설치되어 위급상황시 다리난간상황을 군 통합관제센터 모니터화면을 통해 볼 수 있다.

이에 로고라이트는 주문제작 한 이미지글라스에 빛을 투과시켜 벽면이나 바닥에 이미지를 나타내는 장치로 옥천 읍 농협은행 벽면, 이원 면 청소년문화의 집 벽면, 옥천 읍 그라운드골프장사무실 밑 도로에 설치해 마음이 힘들고 지칠 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상담전화안내와 생명존중 문구를 넣었다.

옥천 읍 소재 9개소 아파트현관 및 엘리베이터 게시판 94곳에 자살예방상담 안내광고를 실시해 자살위험자가 상담이 필요 할 경우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임순혁 군보건소장은 “자살예방을 위한 환경조성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자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옥천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