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옥천]전국 국공립전문대학교 총장들이 공립전문대학 미래발전연구 위해 충북도립대학교에 모였다.

전국 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회장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는 지난 3일 충북도립대학교에서 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총장 협의회) 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공병영 회장을 비롯한 전찬환 강원도립대학교 총장, 홍덕수 경남도립남해대학 총장, 정병윤 경북도립대학교 총장, 김대중 전남도립대학교 총장, 허재영 충남도립대학교 총장, 정연보 경남도립거창대학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전국 국공립전문대학 상호간 우호협력증진과 공동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열린 이번 총장협의회는 공립전문대학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정책연구에 대해 논의했다. 이화여자대학교 미래교육연구소(소장 정제영)와 연구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공동연구협약을 통해 총장협의회는 공립전문대학의 공동발전을 위한 비전마련과 연구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은 “오늘 임시회는 대학위기를 맞아 전국 국공립전문대학 총장들과 함께 미래발전에 대한 연구를 위해 마련된 자리”며 “전국의 국공립전문대학이 지역을 대표하는 명품대학으로 거듭나고 나아가 지역명품인재를 양성하는 장이 되도록 끊임없이 혁신을 이뤄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는 충북도립대, 충남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북도립대, 도립거창대, 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됐다. 이후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 운영중이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