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사비댄스 프로젝트 제공
포스터 =사비댄스 프로젝트 제공
[부여]부여 무용전문예술단체 사비댄스 프로젝트(대표 임수정)가 `찾아가는 문화예술활동사업`의 일환으로 제6회 부여군 청소년을 위한 `소셜미디어공연 춤추며 탑돌이 하다`공연을 오는 11일 오후 4시 정림사지 오층석탑박물관에서 펼친다.

공연 관람 방법은 유투브 채널 `사비댄스 프로젝트` 구독과 패이스 북 `사비댄스 프로젝트` 참여를 누르면 집에서 온라인 상으로 공연 실황을 관람할 수 있다.

한국무용, 연극,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예술 장르에 종사하는 예술가들로 구성된 사비댄스 프로젝트는 2014년부터 찾아가는 문화예술활동을 시작으로 부여에서 지속적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역사문화를 춤으로 재구성해 Dance Film, Site Specific Performance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또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원사업에 선정돼 오는 18일에서 31일까지 부여읍 신동엽문학관에서 2020 신나는 예술여행 지역자원 연계 Site Specific Dance Festival `춤추는 인문학 여행 시가 몸에 흐른다`도 공연할 예정이다.

한편, 찾아가는 문화예술활동 사업은 충청남도와 도내 지자체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충청남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민간 예술 단체는 공연의 기회를, 지역민들에게는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