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예산군농업기술센터와 예산군농촌지도사업 60년사 편찬위원회가 예산군농촌지도사업 전반의 역사, 농촌지도사업의 다양한 목소리, 역사적 자산, 미래의 방향성 등을 수록한 `예산군농촌지도사업 60년사` 발간 기념식을 지난 3일 황선봉 군수를 비롯한 편찬위원 및 농업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예산군농촌지도사업 60년사`는 총 1002쪽 분량으로 예산군농촌지도사업 전반의 역사를 담아 총 5편, 15부록으로 구성돼 있으며 책자에는 15명의 편찬위원과 농업기술센터 관계자가 수집 정리한 농촌지도사업의 다양한 목소리와 역사적 자산, 미래의 방향성 등을 수록했다.

특히 자칫 유실돼 영원히 사라질 위기에 처했던 자료들을 디지털화하고 책자에 수록함으로써 소중한 역사적 자산을 보존 전승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태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예산군농촌지도사업 60년사가 예산군민은 물론 한국 농촌지도사업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농촌지도사업 발전의 소중한 자산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찬규 편찬위원장은 "그동안 예산군농촌지도사업 60년사 발간을 위해 힘써 준 편찬위원과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군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발간될 동종의 책자 발간에도 등대 역할을 수행하는 기념비가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