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보 로고

이 가격 실화냐…통큰 할인 득템 찬스

2020-07-02기사 편집 2020-07-02 16:55:49      김용언 기자 whenikiss99@daejonilbo.com

대전일보 > 경제/과학 > 데이바이데이

  • 페이스북
  • 구글 플러스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밴드
  • 핀터레스트
  • 기사URL 복사

"동행세일 할인 챙기세요"…충청권 전통시장·백화점까지

첨부사진1[사진=게티이미지뱅크]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 경기 부양을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전국에서 열리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해 쇼핑에 나서는 마음은 불안하지만 눈이 번쩍 뜨일 만한 할인 혜택이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오는 12일까지 대전·세종·충남지역 주요 유통시설과 전통시장에서도 다양한 할인 행사를 만나 볼 수 있다.



◇전통시장 이달 초부터 동행세일 돌입=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따르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충청권 87개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참여한다. 대전 전통시장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주일 연기된 오는 3일부터 실시한다.

대전 전통시장들은 장보기를 통해 재미·실속·보람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몸소 실천하는 고객들을 위한 '집콕-시장쿡(cook)' 이벤트가 예정돼있다. 외식보다는 집밥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요리 메뉴와 요리법을 공지하고 시장에서 재료를 구입한 후 구매 영수증과 직접 요리한 음식을 시장愛(www.sijangae.or.kr)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평가를 통해 브랜드K 자이글(조리기구)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전통시장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인 '옥토끼와 장보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매일매일 구매할 물품을 공지하고 해당 상품 구매 영수증과 상품 사진을 올리면 매일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을 지급하고, 10일 이상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30만 원 상당)을 지급한다.

대전 태평시장은 지역화폐인 온통대전과 함께 동행 하는 페이백 행사를 통해 구매고객에게 최대 20%까지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세종전통시장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벤트'를 실시해 세종전통시장을 카카오톡 친구로 맺은 사람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충남 24개 전통시장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아산시 온양온천전통시장은 4일부터 11일까지 100여 개 점포가 행사에 참여해 10-50%까지 할인 행사에 나선다.

야채, 반찬류, 청과, 정육, 한복, 의류, 침구류 등 다양한 품목을 할인 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보령중앙시장과 웅천전통시장에서는 행사기간 중 현금 영수증, 카드 영수증을 소지한 고객에게 각 점포에서 경품권을 나눠준다.

추첨을 통해 양문형 냉장고, 건조기, LED TV, 공기청정기, 세탁기 등을 증정한다. 천안 중앙시장은 어린이 사생대회를 실시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가족이 함께 그림을 그려보고, 공연과 체험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백화점 평균 20-30% 할인, 적립금 이벤트는 덤=지역 유통업계와 전통시장 등에 따르면 지난 달 2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할인 등 각종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 백화점은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가 세일에 참여한다. 갤러리아 타임월드는 골든구스(의류), 휴고보스, 발리, 띠어리, 비이커, 플리츠플리즈, 라코스테, 빈폴, 헤지스, 랄프로렌, 산드로 등이 세일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세일 기간 중 갤러리아 앱을 활용한 다양한 경품행사와 이벤트를 진행, 온·오프라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적립금 G캐시 등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12일까지 '힘내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세일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브랜드별로 10-30% 세일에 들어간다. 폴로, 라코스테, 빈폴 등 유명 브랜드들이 20-30% 시즌오프에 들어간다.

백화점 세이는 'GIANT SALE' 을 진행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름 패션아이템을 선보인다. '트래디셔널 상반기 시즌OFF 30%' 여름을 맞아 세련된 감각으로 패션 센스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 할인 '펑펑', 자동차도 싸게=비대면·온라인 세일의 경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중심으로 민간 쇼핑몰, '가치삽시다 플랫폼' 등을 통해 온라인 방식의 판촉 행사가 진행된다. 위메프, 티몬, 쿠팡, 11번가 등 16개 쇼핑몰에서 최대 30-40% 가격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최대 87% 가격할인과 타임세일 이벤트를 연다. TV홈쇼핑에서는 마스크 등 28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공영 및 롯데홈쇼핑은 지역 현장 행사와 이원 라이브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면세점에서도 롯데, 신라 등 면세점도 백화점 정상가 대비 최대 60%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차, 기아차 등 국내 완성차 업체들도 동행세일과 연계해 최대 10% 할인 등 다양한 판촉 행사를 마련했다.

현대자동차는 벨로스터와 쏘나타, 구형 싼타페 등에 대해서 차종별로 가격을 3-10% 할인해준다. 기아차는 K3, 스포티지, 카니발 등 10개 차종을 구매하는 5000명에게 최대 10% 페스타 할인 혜택 또는 36개월 할부 기간 1% 특별 저금리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르노삼성차도 XM3를 할부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36개월간 3.5% 또는 최대 72개월간 3.9%의 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김용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용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