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가 사업비 10억 7000만 원을 들여 남천·교동 일원을 `별빛문화마을`로 탈바꿈한다.

2일 시에 따르면 별빛문화마을은 비계획 마을 구조의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보행 환경 취약정비와 마을환경개선 및 특화된 보행자 중심거리 등 마중물 사업으로 오는 12월까지 추진된다.

세부사업은 △마을 진입부에 영역성 강화를 위한 마을안내판 설치 △기존 노후 계단을 음악으로 테마로 별빛 음악계단 조성 △별빛 쉼터 △남천초교 소나무길 입구 환경개선 △남천초교 외부 환경개선과 △어린이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바닥그래픽 △복천사 주변 옹벽개선 및 상징조형물 △남천체육관 주변 옹벽 개선 △노후된 담장 및 벽면을 위한 별빛 벽화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고보조명 설치 등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주민의 정주환경 개선으로 원도심의 지역공동체 활성화 증대와 인근 교동민화마을과 연계된 관광객 유입 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남천·교동 일대를 별빛문화마을로 조성 이후 교동민화마을과 연계한 보행관광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원도심의 관광객이 꾸준히 증대가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이 질이 한층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