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 여당의 압승으로 마무리 된 제21대 총선 관련부정 선거 의혹이 지역 정치권을 중심으로 끊이지 않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1일 성명서를 내고 "총선에 출마했던 미래통합당 대전지역 낙선자들이 민심을 거스르는 억지 선거 불복 움직임을 본격화했다"고 비난했다.

시당에 따르면 지난달 대전 통합당 총선 후보(이장우·정용기·이은권·양홍규·이영규·장동혁·김소연)들이 관권·금권 선거를 주장하며 대전선거관리위원장을 비롯, 5개 선관위원장을 고발했다는 것. 또 대전지역 국회의원 선거를 모두 무효로 해달라는 내용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송의 주된 내용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던 지난 4월 대전시와 각 자치구에서 지급된 `대전형 긴급재난 생계지원금`과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 등에 대해 코로나19를 핑계로 엄청난 액수의 돈이 유권자에게 뿌려졌다는 주장 등이다.

이에 대해 시당은 "이들의 주장을 압축하면 국난을 극복하려는 모든 행정적 움직임은 선거 기간 동안 모두 중단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서라면 시민의 안위나, 어려움 등은 아무 상관이 없다는 뜻이 아니면 과연 무엇인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코로나19의 위기 극복에 매진해도 모자란 이 시국에 국회를 마비시키려 하고, 지역에서는 총선 불복을 위한 소송에만 매달렸던 것이 통합당의 실체"라며 "민심을 기만하고 아직도 허황된 야욕에 휩싸인 통합당의 통렬한 반성과 각성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